몽골어

Text
Read preview
Mark as finished
How to read the book after purchase
Font:Smaller АаLarger Aa

알타이 언어 내에서 몽골어는 투르크 어뿐만 아니라 일반적인 유형 학적 특징 외에도 퉁구스-만주 어는 가장 가까운 유전 적 친족 관계로 인해 발생하는 음성 구조,문법 구조 및 기본 어휘의 중요한 물질적 유사성을 특징으로합니다. 이 언어의 가장 큰 유사성은 어휘의 중요한 계층에서 나타납니다.이 어휘는 이름,특히 동사의 측면에서 이러한 언어와 단어 형성 시스템 및 굴절 시스템에서 공통적입니다. 몽골어와 매우 고대의 친족 관계를 갖는:그리고 퉁구스-만주,투르크 언어는 긴 그들과 분리 된,독립적 인 그룹에서 눈에 띄는 데,이는 추가 개발 과정에서,다른 알타이 언어와 특정 공통 기능을 유지하면서,자신의 특성을 획득 특징.

언어학자 페더슨 은 한때 관련 이 없는 여러 주요 언어 가족 의 언어 의 유전적 연결 에 관한 가설 을 제시 하였다. 그는 이 언어들을"노스트라틱"이라고 불렀습니다. 소련 언어학자 일리치-스비티치의 연구는 인도유럽어,셈어-하미트어,우랄어,알타이어를 결합하는 과학적 타당성을 보여주었으며,여기에는 수많은 투르크어 언어와 일부 언어가 포함됩니다. 이 거대 가족은 분명히 서남 아시아 및 인접 지역의 상부 구석기 시대에 형성되었습니다.

마지막 빙하와 중석기 시대의 기후 온난화로 인해 노스트라틱 부족들은 구세계의 광대한 영토에 정착했다.그들은 뒤로 물러나고,이전에 살았던 부족들을 부분적으로 동화시켰다. 이 역사적 과정에서 노스트라틱 부족은 특별한 언어 가족의 형성이 시작된 여러 개의 개별 영역을 형성했습니다. 언어학자 들 의 말 에 따르면,인도-유럽어족 언어 공동체 중 가장 큰 지역 은 서남 아시아 에서 형성 되기 시작 했다. 문화 범 인도-유럽 복합체의 지역과 상관관계가 있을 수 있는 가능한 고고학적 문화로서,저자들은 남서아시아의 칼라프,우베이드,차탈-후유크 문화와 트란스카우카시아의 쿠로-아락신을 지칭한다. 이 과학자들에 따르면 인도-유럽인들의 2 차 중간 조상의 고향은 북부 흑해 지역이었으며,그들의 정착지는 기원전 3 천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.

인도유럽어족의 남쪽에는 세미트어-하미트어(아프라시아어)언어족의 핵심이 형성되었을 수 있다. 인도-유럽인의 북쪽에는 카르트벨리아 원시 언어의 운반자가 살고 있었고,동쪽에는 드라비다 원시 언어가 살고 있었다. 우랄어(핀-우그르어 및 사모예드)투르크어,몽골어 및 퉁구스어-만주어의 조상의 고향은 아마도 북동쪽 주변 지역에 위치했을 것입니다. 이 노스트라틱 대어족 언어에는 인도유럽어,세미트어-하미트어,또는 아프라시아어,카르트벨어,우랄어,드라비다어,투르크어,몽골어,퉁구스-만주어,키-캄차카어족,그리고 아마도 에스키모-알레우트어족이 포함된다.

You have finished the free preview. Would you like to read more?